프로 뮤지션의 힘 밴드윈

소프트웨어 반주기 밴드윈의 특징은 미려한 UI 디자인을 통하여 요즘 흐름에 맞는 트렌드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밴드윈은 기본기능인 곡 선곡 기능, 애창곡, 리듬변경, 구간반복, 이조기능, 쉬운 음정조정, 멜로디, 솔로 1 뮤트 기능, 베이스 옥타브 조정등이 한 눈에 보기 쉽고 사용하기 쉽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밴드윈 선곡 기능은 초성과 그리고 완성형을 동시에 사용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곡 번호로 선곡 시 별도의 “번호” 버튼을 누르지 않고 어떠한 상태에서든 숫자를 누르면 곡 번호로 곡을 선곡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곡 선곡 모드에는 “제목/번호”, “가수명”, “첫가사”, “스케일” 로 선곡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터치가 되는 노트북 사용 시 선곡 모드에서는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손가락으로 위/아래로 밀고 내리면 화면이 위 아래로 스크롤 됩니다. 화면 스크롤을 이용하여 원하는 곡을 선곡 할 수 있습니다.

애창곡 기능은 원하는 곡 선곡 후에 음정조정, 템포조성, 악보 옥타브 조정, 베이스 옥타브 조정을 한 뒤에 애창곡 추가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애창곡 그룹에 저장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애창곡 그룹명은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바로 바로 변경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리듬변경 기능은 먼저 디스코 1,2 , 보사노바 3가지의 리듬만을 적용하였습니다. 이 후에 필요한 리듬은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리듬변경은 템포가 느린 곡들을 리듬변경을 통하여 즐겁게 연주를 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뮤트 기능 중 멜로디(가사가 있는 곡), 솔로 1(전,간주,후주를 포함한 솔로악기), 솔로 2(리듬악기 어쿠스틱 기타 스트로크, 아르페지오드)를 선택적으로 뮤트해서  연주할 수 있습니다.  기타를 연주하시는 경우라면 솔로 2를 사운드 발란스에서 뮤트 한 뒤에 솔로 2를 뮤트한 뒤에 사용하시면 사용자 기타 사운드와 겹쳐서 나오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음악가의 라이브 밴드윈

하나 하나의 음이 살아 움직이는 생동감 있는 반주기 밴드윈의 뮤트 기능은 어떤 악기를 사용할 것인지 결정을 한 뒤에 그에 맞는 악기를 선택적으로 뮤트를 함으로써 연주자와 라이브 밴드와의 호흡을 맞추는 것처럼 연주를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멜로디 뮤트 : 멜로디 뮤트는 가수가 노래를 부른 멜로디 라인을 뮤트하는 기능입니다. (가사가 있는 노래), 멜로디 뮤트는 대 부분 모두 뮤트를 하고 사용을 하시기 때문에  따로이 설명을 드리지는 않겠습니다.

솔로뮤트 1 : 솔로 뮤트 1 기능은 가사가 있는 곡의 전주, 간주, 후주 부분의 메인 솔로 악기를 뮤트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연주곡 예를들어, 색소폰 연주곡, Guital Solo 연주곡, 오카리나 연주곡등에서 색소폰, Guitar, 오카리나가 연주하는 부분을 Solo 1로 뮤트 하는 기능입니다. 멜로디 악기와 솔로 악기를 구분함으로써 곡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돕기위해 멜로디, 솔로 1 뮤트 기능을 나누어서 적용하였습니다.

솔로뮤트 2 : 솔로 뮤트 2는 Guitar 또는 악기 중 리듬 파트를 담당하는 악기를 뮤트하는 기능입니다. 예를들어, “너에게 난, 나에게 넌(자전거탄풍경)” 곡의 경우 어쿠스틱 기타 스트로크 연주로 시작이 됩니다. 기타를 연주하시는 분들의 경우 이 부분을 연주하기 때문에 반주기 기타 사운드와 연주자 기타 사운드가 겹치게 되면 연주자에게 연주하는데 방해가 되므로 이 부분을 솔로 뮤트 2를 적용하면 기타의 스트로크, 아프페이지오 주법이 뮤트되어 기타를 연주하시는 분들께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이글스의 호텔캘리포니아 와 같은 곡은 총 7대 이상의 기타를 실제 연주하여 화음을 이루어 낸 곡들의 경우 솔로 뮤트 2 만으로 만족할 만한 뮤트가 되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Rock 밴드의 곡 같은 경우에는 Rhythm Backing 을 Dist로 연주하는 부분을 솔로 뮤트 2로 적용을 해 놓은 곡들도 있으니 이러한 곡들은 실제 연주무대에 서시기 전에 충분히 들어보시고 연주자가 원하는 사운드 발란스의 뮤트 기능을 이용하여 뮤트등을 적용하고 애창곡에 저장을 해두면 많은 도움을 받으 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내가 연주를 하는 이유는 세상에서 가장 휼륭한 음악가에게 들려주기 위해서다.
아마 그는 매번 그 자리에 없겠지만 그래도 나는 항상 그가 날 지켜보고 있다는 생각으로 연주한다. .”

J.S BACH

밴드윈 트윗